윈도우7 무비메이커 설치오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비메이커를 설치를 할 때 오류가 발생을 하면서 설치가 되지를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시면 오류번호 : 0x80070643 번호나 0x800706d9 오류가 표시가 되면서 무비메이커가 설치가 되지를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현상이 발생을 할 때 가장 먼저 확인을 하여야 하는 것이 사용자의  윈도우 방화벽이 사용안함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간혹  게임이나 기타 프로그램을 이용을 하기 위해서 윈도우 방화벽을 끝고 사용을 하는 사용자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설치가 되지를 않습니다.

 

확인을 하는 방법은 아래 방법을 따라 하시면 됩니다.

 

 

 

1. 시작 버튼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2. 검색란에 "방화벽"을 입력을 하여주세요!

3. Windows 방화벽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4.만약 방화벽이 꺼져 있다면 좌측에 있는 Windiws 방화벽 설정 또는 해제 메뉴를 클릭을 해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5.다시 무비메이커를  재설치를 하여 보세요!

 

 

첫 번째 방법을  이용을 해서 해결이 되지를 않는다면  다음 방법을 이용을 하여 보세요!

 

1. 윈도우 업데이트를 확인을 하고  업데이트를 하여주세요!

 

※ 업데이트 확인은  시작 - 검색란 "업데이트" 입력 -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을 하시면 됩니다. 필수 업데이트를 모두 하여 주시면 됩니다.

 

2.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 제거을 클릭을 해서 Windows 필수 패키지 항목이 있다면  삭제를 하여주세요!

 

 

 

3.로컬 디스크(C:) > Program Files > Windows Live

  로컬 디스크(C:) > Program Files > Common Files > Windows Live 폴더를 삭제를 하여주세요!

 

4. http://glkl.tistory.com/12  글을 참고를 해서 최신 윈도우 필수 패키지를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를 하여 주세요!

 

 

 

 

만약  4번 작업을 하고 설치가 되지를  않는다면 마지막으로  1 ~ 3 번 작업을 다시 하여 주시고  익스플로러 창을 열어서    Alt  키를 눌러주세요!

메뉴가 표시가 되면 도구 - 인터넷 옵션을 클릭을 하고  고급탭을 선택을 하고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을 하고 나서 다시 4번 작업을 하여주세요!

 

※ 원래대로 버튼을 클릭을 하면  IE 설정이 초기화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용자 따로 설정을 하여 놓은것이 있댜면 다시 한번 체크를 하고 작업을 하여주세요! 

 

 

'무비메이커 > 기능'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 무비메이커 설치방법  (2) 2014.09.24
무비메이커 사양 알아보기  (0) 2014.09.21
무비메이커 동영상 저장 방법  (1) 2014.09.18

+ Recent posts